게임, 소설 내가 미쳐있는 것들에 대한 만가
by 소울오브로드
카테고리
이전블로그
이글루링크
최근 등록된 덧글
그리고 전 오히려 미러링..
by 의지있는 얼음요새 at 08/14
그리고 논리가 없는건 현..
by 의지있는 얼음요새 at 08/14
여성인권이 많이 신장되..
by 의지있는 얼음요새 at 08/14
이제 문재인 지지자들도..
by 나인테일 at 05/16
이건 봉인지정물이라도 ..
by ChristopherK at 05/15
이명박이도 ㅋㅋㅋ 노무..
by 채널 2nd™ at 05/15
이번에도 김관진 안보실..
by 나인테일 at 05/14
전 무상급식 찬동하는 ..
by 소울오브로드 at 05/14
뭐... 그 분은 무상급식..
by 나인테일 at 05/14
통일 후에도 미군이 주..
by 唐軍과 米軍 다른가 at 05/05
rss

skin by 꾸자네
게이머에 대한 욕을 섞어서 좀더 게임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에, 맞아요. 

이용자들, 게이머들 중에도 병신들 많아요.

이런 인간들이 자기 잘났다는듯이 게임에 대해 썰푸는거 보면

가당치도 않은 말 많이 들어요.

문젠 이 병신들이 우리나라 시장 이용객의 반수 이상을 차지하고

구매력으로 따지면 7~80%는 될듯 합니다.

그래서 그런 만화를 답답해서 그렸다고 하면 이해는 가요.

.......


그런데 왜 자꾸 그 병신들만 상대하려고 하는거지?

꼴랑 독창적인 게임을 만들어서 20%밖에 못판다고 생각을 하지 말고

그냥 외국에다 팔아 치워버리면 되잖아.

재미있게 만들어도 알아주지 않을 병신들을 자꾸 상대하려는 건가요(......)

유저들이 병신이라고 생각하면

병신이 아닌 사람들에게 자기가 원하는 게임을 만들어 팔아요.

옛날처럼 외국에다 게임 팔기 힘든 세상이 아니라니깐?

지금도 스팀은 재미있는 게임 모셔오려고 그린라이트같은 제도까지 만들었다고(....)

일본 동인게임 제작자들 조차도 스팀에 손뻗어서 게임 한두개 팔아보려고 하는데......

왜 우리나라, 특히 현역개발자들에게 그런 움직임이 없는건지 이해가 안감....

개발 경험이 없는것도 아닐거고 그동안 그 병신들이 가져다 바친 돈도 있을테니 

그 돈을 기본으로 찔러볼수는 없는건가? 자꾸 의문이 쌓여만 갑니다.

아니면 모르지요. 이렇게 누군가 헛소리로 어그로를 끄는 동안

우리가 쓰잘데기 없이 분노하며 키보드를 치는 동안


어떤 개발자는 그냥 입다물고 조용히  툴만지작거리고 기획서 고쳐 쓰며 스팀에다 자기가 그동안 생각했던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게임을 내놓을 준비를 하고 있을지도요.
by 소울오브로드 | 2014/10/07 11:34 | 게임 | 트랙백 | 덧글(11)
트랙백 주소 : http://souloflord.egloos.com/tb/584892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Dancer at 2014/10/07 11:44
그 글의 제일 큰 문제는

복돌이들 모아놓고, "헤헤.. 고객님.." 하는 주제에

콘솔게이머, 스팀게이머 모인 곳에 가서 "내가 표절을 하게 된 건 아무리 생각해도 너희들이 나빠" 를 외쳤다는 말이죠.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이라고 하면.
"복돌이들도 어쩔 수 없이 돈내는 시스템"을 확립시켰다는 점은 그 성과를 봐줄만 합니다..




무료징징이들도 어쩔 수 없이 돈내게 만드는 시스템은 정말 강력합니다만...

재미없어도 무료니깐 하는 놈들에게나 통하는 게임<----- 을 만들면 정돌이에게는 소용이 없음

Commented by 소울오브로드 at 2014/10/07 11:44
전 그거라고 생각합니다. 조선백자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겐 개밥그릇이고 아는 사람에겐 보물인거랑 같은 이치 아닌가? 그럼 아는 사람에게 팔면 되지, 이쪽에 아는 사람이 적으면 아는 사람이 인구수 만큼 더 많을 외국에다 파는 법도 한가지고...(....)
Commented by Dancer at 2014/10/07 11:46

물론 그런 영향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적어도 현재의 한국게임은 개밥그릇 맞아요.



개밥그릇에다가 무지개색깔을 입혀도 여전히 개밥그릇입니다.







Commented by 영악한 눈꽃마녀 at 2014/10/07 11:42
스팀에도 올라온 국내게임 많습니다

망한지 좀 된 '디젤온라인' 도 올라와있고

찾아보면 더 있을겁니다

Commented by Dancer at 2014/10/07 11:45
사실....

스팀 뒤지면서..."국적 따지면서 본적 없습니다"

"재미가 있느냐, 취향에 맞느냐" 이 2가지 요ㅅ.................




연쇄할인마 : 씨익~
(커흠.. 국적 따진건 아니라능)
Commented by 소울오브로드 at 2014/10/07 11:45
라그나로크도 올라와 있고, 건즈 온라인도 있을겁니다. 단지 그 이상 더 활발해지질 않는다는게 문제죠. 패키지 게임도 충분히 팔수 있고 재미만 있으면 지속적인 수입일 올릴 수 있는 구조가 이미 마련되어 있는데. 진출이 지나치게 더뎌요..
Commented by Dancer at 2014/10/07 11:51

그런 종류의 "한국식온라인 게임"들은 애초에 스팀에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것들이 스팀에서 성공할 수 있을 정도의 것들이면,
애초에 스팀에 올라오지 않고, 직접 서비스해서 돈을 벌고 있을 겁니다.



한국식 온라인게임이 스팀에 올라오면. <------- 저런 겁니다. 그건 성공 못해요,



Commented by 영악한 눈꽃마녀 at 2014/10/07 11:53
댄서// 말씀하시는게 좀 웃기네요

일본 동인게임 제작사들도 스팀에 올린다면서 국내개발자는 뭐하냐고 본문에 올리셨잖아요?

무슨 말을 하고 싶으신건지 모르겠습니다
Commented by 영악한 눈꽃마녀 at 2014/10/07 11:56
스팀은 아니나 국내에서 망했던 붉은보석은 일본에가서

연매출 100억 가까이 뽑으며 붉은보석2 제작까지 진행중이고

이외 국내에서 망했는데 해외에서 성공한작품이 여럿 됩니다

테라조차 국내에서 엄청 까였는데 북미 동접이 200만 가까이 됐고

유럽은 50만 정도로 (물론 무료화탓이 크긴하지만요 ) 인기몰이중인데

'그런 한국식온라인게임'은 애초에 스팀에서 성공할수 없다는 말을 내뱉은거 보니 또 열받게 돼네요

Commented by JOSH at 2014/10/07 12:11
스팀에 한국 온라인게임이 왜 올라오는지 보시면 수긍하실텐데요.
이리저리 흥행 안되거나 철 지난게 죽지도 않고 올라오는게 태반입니다.

그건 한국게임 뿐만 아니라 스팀에 올라오는 여타 철지난 MMORPG 다 마찬가지입니다.

예전 잘 나간 붉은보석 언급하실 필요 없죠.
잘 나간걸로 치면 스팀에 올린 라그나로크 온라인도 한 시대를 풍미했습니다.
Commented by Dancer at 2014/10/08 15:31

그러니까 스팀에 올라오기 한참전에
과거에 성공했었거나. 혹은 스팀이 아닌 다른 곳에서 성공한 게임이...


이미 꿀 빨고 싶은 만큼 다 빨고 나서
뒷물켜기로 스팀에 올라온 게 현실인데... 뭘 어쩌겠습니까.




그 게임들 스팀에서도 "무료"에요
그런데 하는 사람도 거의 없고, 코멘트나 평가조차 거의 없음

그나마 몇 안되는 평가 조차 .. ㅎㅎ -_-;;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